파이썬을 활용한 트레이딩 봇 만들기.
파이썬을 활용한 트레이딩 봇 만들기. 이런 강좌가 항상 인기다. 한번 세팅해두면 나 대신 꾸준히 수익을 벌어다주니까. 직장인이라면 혹할 만 하다.
파이썬을 활용한 트레이딩 봇 만들기. 이런 강좌가 항상 인기다. 한번 세팅해두면 나 대신 꾸준히 수익을 벌어다주니까. 직장인이라면 혹할 만 하다.
하지만 트레이딩 봇이 있다는 건 알아도, 선뜻 손이 가지 않는 사람이 많을 거 같다.
투자 관심있어도 코딩, IT는 잘 모르는 사람이 많으니까. API, 파이썬, 알고리즘 등… 어려운 용어를 보고 그냥 내 길이 아니라고 포기하고 있지 않을까?
그런 고객을 위한 서비스. 트레이딩 봇 빌더. 누구나 쉽게 투자를 자동화하게 도와주는 거다. 코드 없이 GUI로 투자 로직 설정이 가능하다. 증권사, 공시, 뉴스 등 다양한 데이터 연동을 지원한다.
클릭 한번으로 자동 배포할 수 있게 해주고. 실제 작동시 대비할 예외 케이스를 알려준다.
직접 하려고 하면 상당히 귀찮고 손이 많이 가는 일이다. 이런 걸 누군가 이미 환경을 세팅해 노코드로 사용할 수 있게 열어준다면?
복잡한 UI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기 위해 각 봇은 친근하게 캐릭터로 표현한다. 커스터마이즈는 최소화시킨다. 어차피 엄청나게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사람은 직접 만들어 쓰겠지.
웹사이트의 ‘워드프레스’, 쇼핑몰의 ‘스마트스토어’랑 비슷한 원리다. 원래 홈페이지나 쇼핑몰도 다 직접 개발했는데, 이젠 그럴 필요가 없는 것처럼. 돈은 호스팅 명목으로 정액제를 쓰게 하면 되겠지.
이미 있는지도 모르겠다. (암호화폐는 확실히 있었던 듯) 실제로 만들 수 있을지도 잘 모른다. (왜 아직 없는거지?) 하지만 가능성은 있어 보인다. 나같으면 써보고 싶을 거 같은데.
자동 매매는 아직 전문가의 전유물이다. 그러나 일반인도 충분히 니즈가 있다.
저금리 시대에 투자 관심은 늘어날 수 밖에 없고… 미래에는 투자 봇도 홈페이지처럼 누구나 하나씩 만드는 게 될지도? 그러면 트레이딩 봇의 워드프레스도 널리 쓰이지 않을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