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오르는 대로 막 적어보는 꿀팁
2025. 09. 08·published in 1일1글
- 뉴스/시사는 양질의 뉴스레터를 구독해 이메일 앱으로 봅니다. 알고리즘보다는 덜 편향적이고, 포털사이트보다는 한번 더 큐레이션돼있어서 좋아요.
- 투자는 토스증권 주식 모으기로 합니다. 주식 모으기가 왜 좋은지 궁금하시다면 ‘달러 코스트 에버리징’을 검색해보세요! 주식 모으기 기능이 완벽하게 구현되는 증권앱은 토스증권밖에 없습니다.
- 다른 사람이 말한 의견에 반박이나 동의를 하기전에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한번 되물어보세요. “저는 아이맥스 아니면 안 봐요” 라고 했다면 “저도저도!” 나 “에이 아이맥스 별로” 보다는 먼저 “왜 그렇게 생각하세요?” 를 물어보세요. 다른 사람에 대한 판단/평가는 늦게 할 수록 좋습니다.
- 노트북엔 가급적 모니터를 연결해서 쓰세요. 없다면 받침대라도 쓰세요. 트랙패드보다는 마우스 쓰세요. 흡연자가 암 걸릴 확률이 높듯이 사무직이라면 근골격계 질환 피하기 쉽지 않습니다. 목과 손목을 지킵시다.
- 고민이 있는 사람에게 도움을 주고 싶나요? 조언을 주기보다 나나 다른 사람에게 조언을 요청하세요. “시간 관리를 제대로 해봐” 대신 “내 주변에 시간 관리를 못하는 친구가 있는데 너라면 어떻게 말해줄 것 같아?” 라고 물어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문제에 대한 답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기 자신을 변화시키기가 어려울 뿐이죠. 남에게 조언을 해달라고 요청하면 그 사람이 그정도로 가치있다는 효능감/자신감과 함께 자기 스스로 해결책을 리마인드하게 된다고 합니다.
- 자신이 배우고 싶은 것, 기획하고 싶은 무언가가 있다면 어떻게든 핑계를 만들어 다른 사람에게 설명해보세요. 내 머릿속에서 굴리기보다 맥락이나 배경지식이 없는 상대방에게 이해시키려고 노력하다 보면 훨씬 더 깔끔한 관점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르치는 사람이 제일 많이 배우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