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오르는 대로 막 적어보는 꿀팁

2025. 09. 08·published in 1일1글
  1. 뉴스/시사는 양질의 뉴스레터를 구독해 이메일 앱으로 봅니다. 알고리즘보다는 덜 편향적이고, 포털사이트보다는 한번 더 큐레이션돼있어서 좋아요.
  2. 투자는 토스증권 주식 모으기로 합니다. 주식 모으기가 왜 좋은지 궁금하시다면 ‘달러 코스트 에버리징’을 검색해보세요! 주식 모으기 기능이 완벽하게 구현되는 증권앱은 토스증권밖에 없습니다.
  3. 다른 사람이 말한 의견에 반박이나 동의를 하기전에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한번 되물어보세요. “저는 아이맥스 아니면 안 봐요” 라고 했다면 “저도저도!” 나 “에이 아이맥스 별로” 보다는 먼저 “왜 그렇게 생각하세요?” 를 물어보세요. 다른 사람에 대한 판단/평가는 늦게 할 수록 좋습니다.
  4. 노트북엔 가급적 모니터를 연결해서 쓰세요. 없다면 받침대라도 쓰세요. 트랙패드보다는 마우스 쓰세요. 흡연자가 암 걸릴 확률이 높듯이 사무직이라면 근골격계 질환 피하기 쉽지 않습니다. 목과 손목을 지킵시다.
  5. 고민이 있는 사람에게 도움을 주고 싶나요? 조언을 주기보다 나나 다른 사람에게 조언을 요청하세요. “시간 관리를 제대로 해봐” 대신 “내 주변에 시간 관리를 못하는 친구가 있는데 너라면 어떻게 말해줄 것 같아?” 라고 물어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문제에 대한 답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기 자신을 변화시키기가 어려울 뿐이죠. 남에게 조언을 해달라고 요청하면 그 사람이 그정도로 가치있다는 효능감/자신감과 함께 자기 스스로 해결책을 리마인드하게 된다고 합니다.
  6. 자신이 배우고 싶은 것, 기획하고 싶은 무언가가 있다면 어떻게든 핑계를 만들어 다른 사람에게 설명해보세요. 내 머릿속에서 굴리기보다 맥락이나 배경지식이 없는 상대방에게 이해시키려고 노력하다 보면 훨씬 더 깔끔한 관점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르치는 사람이 제일 많이 배우더라고요.